사명선언
  • 사업소개
  • CI
  • 위치

    법무법인 나우리

    법무법인 나우리

    법무법인 나우리는 여성의 권리와 행복을 찾아가는 인간적인 법률서비스를 위해 만들어진 법무법인으로 지난 10년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여성 및 아동과 관련된 전문분야를 개척하여 왔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4년 3월 법무법인 나우리와 업무협약을 맺어 아동학대 사건과 아동보호전문기관의 법률 자문과 지원을 제공하고 법무법인 나우리가 가진 폭 넓은 활동으로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전문적인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한국여성변호사회

    한국여성변호사회는 일, 가정 양립문제나 직장에서의 차별 등 여성변호사회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만들어진 협회로 여성, 아동 및 우리 사회 약자들의 인권보호나 법사회제도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한국여성변호사회와 2014년 3월 업무협약을 맺어 아동학대 사건과 아동보호전문기관의 법률자문과 소송 지원, 법률 교육 지원 등을 제공하여 학대받는 아동들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는 법무부·전국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성하고 피해자를 보호·지원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제도적·행적적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범죄피해자의 인관과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09년 4월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아동학대 피해아동 및 가족을 위한 긴급지원, 아동학대사례지원을 위한 법률자문, 교육프로그램 등 상호 인적 교류 협력, 업무관련 정보 및 자료제공 등의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대한법률구조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법률지식이 부족하면서도 경제적으로 어려워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법률상담 및 법률적 지원을 하기 위하여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소외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출장상담, 이웃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단 운영, 사랑의 생명나눔운동 참여, 전 직원 자원봉사제, 공익 기획소송 추진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받는 아동 및 가족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2009년 1월 업무협약을 맺어 아동학대사례 관련 법률지원, 상호 교육프로그램 교류 협력, 업무관련 정보 및 자료 재공,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공동과제 연구 추진 등의 사업을 함께 해왔습니다. 

    홈페이지

    법무법인 충정

    법무법인 충정

    법무법인 충정은 1993년 설립되어 한국의 선두 로펌으로 자리매김해 우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에게도 법률 서비스의 누눔을 실천하며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법무법인 충정과 2008년 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전국아동보호전문기관에게 법률자문지원, 무료소송지원, 법률교육 등의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전개하여 학대 받는 아동을 위한 권리보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대한변호사협회

    대한변호사협회

    대한변호사협회는 1952년 출범 이후 인권옹호사업, 사회정의실현을 위한 정부정책 감시, 법률 문화 창달, 변호사 연수 교육, 의뢰인 보호제도를 바탕으로 사회정의 실현을 이루기 위해 힘써왔으며, 사회적 약자와 법적용의 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이들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대한변호사협회와 2009년 7월 업무협약을 맺어 현장에 있는 아동학대전문상담원이 아동학대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법률자문과 무료소송지원, 법률교육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아동학대전문상담원의 전문성을 고양하여 아동의 권익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